본문 바로가기

Books/2012

깨진 유리창 법칙

깨진유리창법칙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영관리
지은이 마이클 레빈 (흐름출판, 2006년)
상세보기

★★☆

범죄학자인 제임스 Q 윌슨과 조지 L 켈링의 깨진 유리창 이라는 형사행정학 이론을 경영학 분야로 확대한 서적입니다.

깨진 유리창이라는 것은 관리되지 않은 작고 사소한 부분을 이야기하며 고객은 이러한 부분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판단하려 듭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그냥 방치한다면 고객에게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고 고객은 떨어져 나가게 되죠.

책에서는 깨진 유리창으로 인해 흥망한 여러기업들을 이야기 하고 있고 또한 그러한 부침을 이겨낼수 있는 가이드까지 제공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이책의 몇몇 예시는 부적절하다는 생각이지만 생각할 가치가 있는 화두를 제시한것으로 충분히 가치 있는 책입니다.

하지만 이 이론을 받아들이고 적용할지는 생각해봐야할 문제겠네요.

작은 문제에 대한 집착은 내부 구성원의 단결을 방해할수 있으니까요~

'Books > 2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럼  (0) 2012.03.12
무엇이 당신을 만드는가?  (0) 2012.03.09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0) 2012.03.09
(조엘이 엄선한) 소프트웨어 블로그 베스트29선  (0) 2012.03.09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 학교  (0) 2012.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