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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s/2012

니치

 


니치(Niche)

저자
제임스 하킨 지음
출판사
더숲 | 2012-01-2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키워드, 니치!『니치 Niche』는 영국의...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예전에는 주류와 비주류로 나누었고 주류에 포함되지 않는 시장은 틈새시장이라고 부르며 우리는 시장을 리딩하지 않는 기업체는 이 틈새시장을 잘 이용해야 하리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 주류라는 개념이 모호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주유라고 하면 하나의 방향 또는 같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 집단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시장을 어떻게 규정하느냐에 따라서 그 성격을 새로 규정지을수 있는 것이다. 주류 시장을 세분화하여 더 큰 만족감을 주는 방법이 있다면 한가지 척도로 시장을 지배했던 존재는 시장을 세분화하여 구분지어 만족시키려 노력하는 도전자에가 자리를 내주게 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세분화되어지는 시장..그것이 니치 이다.

책에서는 예전에는 전체를 만족시키는 하나가 있었고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말하지만... 예전부터 니치는 존재했는지 모른다. 다만 시장의 경쟁이 치열함에 따라 시장을 지배하기 위해 필요에 의해서 발견되어진 것일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지역/연령 들과 같은 정보 이외의 것들을 얻기가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시장을 구분 짓는 요소를 단순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이러한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카드사의 개인 소비 성향 데이타, 텔레 마케팅 리서치, 포털 사이트의 동향등을 살펴보면 더 세분화된 자료를 만들어낼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조건들을 가지고 니치마켓을 만들어 내야 하는 시대가 되었고 그것이 시장을 선도할수 있는 리더의 조건입니다.

머리말_사라진 중간층과 의류업체 갭의 운명 / 006

1장 고래 뱃속을 빠져나온 대중_주류 문화의 흥망성쇠
거대 기업들은 어떻게 우리 모두를 삼켰으며, 어쩌다 바닥으로 가라앉았는가 / 021

2장 틈새의 진화_고객층을 겨냥한 세분화 전략
거대 기업들은 어떻게 우리를 하나하나 조준하여 명중시키려 했는가 / 079

3장 두더지가 된 거대 기업_주류 아래로 숨어들다
거대 기업과 땅속 두더지의 관계 / 117

4장 정보 소비자의 변신_매가 되어 수풀을 헤쳐나가다
거대 기업의 먹잇감에서 포식자로 변한 대중, 사이버 공간을 점령하다 /151

5장 새로운 둥지- 블록버스터에서 ‘니치’버스터로
우리 주위에서 성장을 거듭하는 새로운 존재들 / 187

6장 틈새 고객의 등장- 같은 관심 분야로 모여들다
가상의 고객을 찾아나서는 인구통계 방식의 종말 / 233

7장 틈새의 문제점- 닭장 속 신세가 되다
작은 상자들에 갇힐 위험에 처하다 / 279

8장 틈새 성공 비법- 숭배자를 양성하라
틈새시장을 성공으로 이끌려면 특이하고 진기한 것을 충족시켜라 / 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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